UPDATED. 2024-04-08 12:02 (월)
농기계 안전사고 완벽 차단!
농기계 안전사고 완벽 차단!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5.11.1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인, 여성농업인 대상 농기계교육 실시
부여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자동화·정밀화되고 있는 농기계의 사용기술 숙지 및 안전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농기계 사용이 미숙한 귀농·귀촌인, 여성농업인 120명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ㄹ 21c부여신문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농기계 올바른 작동요령, 주행형 농기계 도로주행 시 안전수칙, 농기계 장기보관 시 관리방법, 작업전후 농기계 점검 등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은 농기계 수리기술을 습득하여 농기계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고, 올바른 농기계 사용과 점검으로 원활한 영농작업을 진행하는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고장 원인은 관리소홀의 경우가 대부분이며, 농번기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사용 후 정비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며 “농기계 교육을 통해 자가 수리능력 향상은 물론 응급상황 시 현장에서 바로 정비할 수 있도록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농업인의 경정비 향상을 위한 농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 도로운행 시 발생하는 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교통안전 운행교육 등을 병행 실시했으며, 농업인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