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8 12:02 (월)
부여군, 제4회 로컬푸드박람회서 굿뜨래 농식품 홍보
부여군, 제4회 로컬푸드박람회서 굿뜨래 농식품 홍보
  • 21c부여신문
  • 승인 2016.08.02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2일~8일까지 자매도시인 서울 중구에서 마련한 로컬푸드박람회에 참가해 멜론, 방울토마토, 밤 등 굿뜨래8미를 포함한 다양한 굿뜨래 가공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서울 중구와 롯데백화점에서 주최하고 중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8개 시군이 참여한 가운데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식품매장에서 각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부여군은 로컬푸드 박람회에서 멜론, 방울토마토 등 굿뜨래8미를 중심으로 즙류, 유제품, 인삼드링크, 연잎밥 등 다양한 굿뜨래 농식품을 서울 시민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하고, 생산농가의 판로확대는 물론 소득증대를 가져오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대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굿뜨래 농식품 홍보를 통한 굿뜨래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 및 국내 소비시장 확대 추진을 위해 생산농가를 비롯하여 농협 농정지원단, 군 직원을 현장에 투입해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굿뜨래 농산물 알리기에 최선을 다해 평생고객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뜨래경영사업소는 부여군의 우수농산물인 굿뜨래8미는 물론 다양한 굿뜨래 농식품을 홍보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생산농가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로컬푸드 정례 직거래 장터를 서울 40회, 지역 30회 운영을 목표로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 9월에 있을 제62회 백제문화제에서는 굿뜨래 홍보관을 운영해 부여를 찾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부여의 우수농산물을 홍보, 판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