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부여지사 ‘질 높은 서비스’ 최선
전직원 대상 고객만족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13-07-10 황규산 기자
이날 교육은 일선 현장에서 외부고객에 대한 최고의 서비스는 내부고객인 직원 상호 간 원만한 소통이 마련된다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정기엽 고객만족 강사는 이날 강연에서 “‘역린지화(逆鱗之禍)’의 사례를 들면서 외부고객 및 내부고객에게도 건드리지 말아야 할 자존심 등이 있으므로 업무 및 의사소통 시 이 점을 반드시 염두해야 한다”면서 공감을 이끌었다.
배홍봉 지사장은 “오늘과 같은 고객만족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해 민원인, 방문고객 등 대외고객에게 질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