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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초, 2015학년도 교과학습 진단평가 실시

2015-03-17     황규산 기자
부여초등학교(교장 강선모)는 지난 9일 2~6학년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교과학습 진단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교과학습 진단평가는 선수학습 능력 및 교과별 부진영역 조기 파악하고 학기 초에 선수학습의 결손을 신속하게 보충 지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평가내용은 기초기본 학습내용 및 전 학년도의 핵심 성취기준에 근거하여 평가함을 원칙으로 2학년은 국어·수학을, 3학년은 읽기·쓰기·기초수학을, 4~6학년은 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를 평가했다.

부여초등학교 강선모 교장은 “이번 2015학년도 교과학습 진단평가는 담임교사들이 학생들의 출발점 행동을 진단하는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 진단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을 위한 개인별 맞춤식 교과학습 계획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과학습 진단평가의 결과는 개별 학생수준에 맞는 학습지도 계획을 세워 맞춤형 기초학력 향상지원체제를 구축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