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8 12:02 (월)
김기서 도의원,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부문” 대상
김기서 도의원,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부문” 대상
  • e부여신문
  • 승인 2021.08.11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지역신문협회 주관으로 매년 서울시 광화문 한국 프레스 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 올해 코로나 확산으로 직접 수상자에게 전달.

충남도의회 김기서 의원(부여1·더불어민주당)은 2021 지구촌 희망펜상 광역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구촌희망펜상’은 전국 200여 지역신문이 회원사로 있는 (사)한국지역신문협회가 사회 각 분야에서 희망과 비전을 가져다주며 인류 안정과 개발에 공헌한 대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제1회 수상자로 고 김대중  대통령의   영부인 이희호 여사, 그동안 정세균 국무총리, 닥터헬기로 널리 알려진 이국종 교수, 탤런트 차인표씨등이 있다.

 

김 의원은 현장중심의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지역현안 문제해결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역부문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농업 분야에 관심이 많아 충청남도 농산물 가격안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충청남도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충청남도 자연순환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충청남도 농어업재해보험료 지원에 관한 조례 등 16건의 조례를 대표발의 하여 도민에게 필요한 입법과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열정을 갖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의원은 “도민을 대변하는 도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인데 이렇게큰 상까지 주시니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부여군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