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호기심을 갖고 유물과 대화해요!”
“호기심을 갖고 유물과 대화해요!”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3.04.1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 학교 단체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국립부여박물관(관장 박방룡)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향로 속 캐릭터 만들기. 21c부여신문

먼저, ‘신나는 박물관 놀이터!’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1~2학년 20~40명 내외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어린이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오감만족 체험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이 들어 본적도 없고, 만나 본적도 없는 향로 속에 사는 상상의 동물 외수, 포수, 인면수신(人面獸身), 인면조신(人面鳥身) 등을 만나 미션을 수행하고 직접 좋아하는 캐릭터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보고· 듣고· 느끼는 호기심 박물관’은 3학년 이상의 초· 중학교 50명 내외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교과서 속 문화재를 깊이 있게 탐구하고 토론하며 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창의적 체험 활동 프로그램으로, 신비로운 향로 속 세상!에서는 입체향로 만들기와 ‘아름다운 백제문양’에서는 백제무늬 벽돌을 자신이 직접 탑본하고 탑본 부채를 만들어 본다.

마지막으로 ‘알아보며 즐기는 박물관 한바퀴!’는 초·중·고 50명 이상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전시 유물에 대한 호기심 자극 및 박물관 문화재에 대하여 알아가며 즐거움을 느끼도록 한 자기주도적 학습 프로그램이다. 미션과 활동지를 활용하여 전시실 탐구활동을 하고 탐구활동 결과 확인을 강의와 토론· 발표로 함께 실시된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학교 단체는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