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굿뜨래 로컬푸드 농민장터
굿뜨래 로컬푸드 농민장터
  • 황규산 발행인
  • 승인 2015.03.2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뜨래 안전한 먹거리 소비자가 인정!
ㅇ 21c부여신문

이벤트에 당첨된 관광객. 21c부여신문

대한민국 제 1의 농업군인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안전한 먹거리 직거래 장터를 개설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여군이 주최하고 굿뜨래홍보사업단이 주관한 ‘로컬푸드 토요장터’가 지난 14일 부소산성 정문 광장에서 개장했다.

친환경딸기 등 제철과일로 큰 인기를 모았다. 21c부여신문

지역 농산물을 사용한 즉석요리 시연. 21c부여신문

부여지역에서 생산되는 최고의 농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판매·구입하게 하는 운영의 묘를 살리면서 홍보를 전개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누렸다. 부여의 대표적인 농산물인 밤, 표고버섯, 양송이, 장수영지버섯, 홍산싱싱딸기, 친환경포도즙, 무우차·시래기를 비롯해 지역 가공식품에 이르기까지 20여개의 생산자 단체가 참여했다.

다양한 이벤트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21c부여신문

ㄴ 21c부여신문

특히, 이날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활용한 부추전, 취나물전, 양송이전을 비롯해 만두, 빵, 떡 등 다양한 즉석 먹거리를 준비해 시식 및 판매하면서 장터를 찾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ㅊ 21c부여신문

ㄹ 21c부여신문

부여군 굿뜨래경영사업소 조희철 소장은 “이미 부여군 농특산물 유통담당을 오랫동안 경험한 서장원 주무관을 중심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넘쳐나고 지역 농산물 홍보 및 판매를 위한 다양한 사업계획을 전개하여 부여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ㅎ 21c부여신문

ㅎ 21c부여신문

한편, 이번 ‘로컬푸드 토요장터’는 오는 28일 같은 장소에서 개장하며, 앞으로도 연꽃축제 기간을 비롯해 매주 토요일 상설개장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으로 사전 준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