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충남교육청, TaLK 장학생 사전 연수
충남교육청, TaLK 장학생 사전 연수
  • 정운대 기자
  • 승인 2015.08.2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전문성 및 친충남(親忠南)·친한국(親韓國) 정신 함양
영어권 국가에서 선발된 신규 원어민영어봉사장학생 30명이 충남 일선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영어 강사로 봉사활동에 나선다.

ㄹ 21c부여신문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TaLK(정부초청해외영어봉사장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수업전문성 신장 및 한국문화 적응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TaLK 사업은 2008년부터 교육부와 충남교육청이 대응 투자하여 농촌지역 학생들의 방과후 영어교육 기회제공 및 영어학력 격차해소에 도움을 주고 원어민영어봉사장학생들을 글로벌시대 민간 한국 홍보사절로 양성하는 데 있다.

이번 연수는 하반기부터 배치되는 제15기 신규 TaLK 원어민장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수·학습자료 제작 ▲스토리텔링 ▲수업안 작성 및 시연 ▲학교방문 수업(도고온천초등학교) ▲읽기·쓰기 지도법 ▲K-pop과 한류 ▲영어캠프 지도 ▲교실수업 활동 ▲나의 TaLK Life 설계하기 등으로 운영되며, TaLK 장학생들의 친충남(親忠南)·친한국(親韓國) 정신을 함양하고 학교현장에서 보다 효과적인 영어교육을 위한 전문성 신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농촌지역 학생들의 영어교육 격차해소를 위해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이들의 전문성 향상 및 한국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