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이용우 군수 ‘2015 아시아문화대상’ 영예
이용우 군수 ‘2015 아시아문화대상’ 영예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5.11.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의 우호증진 및 시장개척 등에 이바지한 공로
이용우 부여군수는 지난 13일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5 아시아문화대상’에서 국제지역교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ㅗㅕ 21c부여신문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이 주최하고 올해 22주년을 맞는 아시아문화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아시아의 우호증진과 사회공헌활동, 각국의 전통문화 보급 및 지역교류에 이바지한 인물을 선정해 새로운 교류와 도약의 정신적 귀감으로 삼고자 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 군수는 지난 7월 4일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세계유산 등재를 바탕으로 백제역사와 문화의 세계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세계유산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발굴과 관광객 유치활동을 위해 아시아 국가들 간의 협력을 강화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굿뜨래 2창업을 통한 해외시장 개척 및 농민이 강한 부여농업 만들기에 나서 올해까지 4회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으며,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굿뜨래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고 수출시장을 확대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또 규암지구 친수구역 고시와 백제문화관광단지 지정으로 국내는 물론 중국 등 해외 민간투자가 본격적으로 타진되고 있어 지역경제 발전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는 물론 종합레저 및 휴양관광의 중심지로 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