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8 12:02 (월)
미래 꿈 키움. 지역이 함께.....
미래 꿈 키움. 지역이 함께.....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9.04.07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지원청Wee센터, 꿈키움 멘토단 위촉식 가져

충청남도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중) Wee센터는 4일(목) 오후 3시 부여교육지원청 창조실에서 ‘2019년 꿈과 희망을 키우는 꿈키움 멘토링’ 멘토단을 위촉했다.

꿈키움 멘토링은 다양한 분야의 교사, 직장인, 청소년 분야 전문가 등을 멘토로 위촉하여 학교생활 부적응 위기에 있는 학생들과 결연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학업 성취 의욕 증진, 자존감 향상을 통한 내적 신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부여교육지원청에서는 멘티 소속 학교별로 일정을 정하여 멘토-멘티를 연결해 주는 결연식을 중·고생 멘티 3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결연식 후에 멘토단은 멘티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해 1:1 전문 멘토링과 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정서적인 안정을 위하여 지지자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 후 멘토들에게 꿈키움 멘토링의 전반적인 운영계획을 안내하고,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사전 교육을 통해 멘토와 멘티가 서로 성장할 수 있는 효과적인 멘토링 활동이 되도록 안내했다.

한편, 윤학중 교육장은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다방면의 지역사회 멘토들이 부여지역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 적응을 도와주시기 위해 나서신 것에 대하여 감사하다”며, “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을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여Wee센터는 부여교육지원청 3층에 있으며, 상담서비스는 전화예약(830-8292~7) 및 공문(학교)으로 받아 실시하고 있다. 맞벌이 및 주말부부 등을 위하여 야간 및 주말 상담도 예약을 통하여 연중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