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박수현,"초심을 잃치않는 진정한 일꾼이 되겠다"
박수현,"초심을 잃치않는 진정한 일꾼이 되겠다"
  • e부여신문
  • 승인 2020.04.01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현, "대통령의 대변인이 아니라 충청과 공주·부여·청양의 서민, 농민, 코로나-19로 고통을 받고 계신 자영업자·소상공인의 대변인이 되겠습니다“

박수현 민주당 공주·부여·청양 후보가 26일 오전 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로 등록했다.

박 후보는 충남 공주시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 등록을 마친 후 기자들에게 “대통령의 대변인이 아닌 충청과 공주·부여·청양, 서민, 농민, 그리고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자영업자·소상공인의 대변인이 되겠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어서 박 후보는 “‘이번 선거는 코로나 퇴치와 코로나 이후 어떻게 경제를 회복하고 민생을 회복하여 국민들께 위안과 희망을 드릴 것인가 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집권당 소속의 후보로서 앞장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박 후보는 앞서 예비후보에 등록하면서는 “정치인의 마음은 늘 측은지심으로 가득 차 있어야 된다. 19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면서 쓴 책 제목인 '차마 돌아서지 못하는 마음'은 국민의 아픔이 온전히 나의 아픔으로 새겨지고 진심으로 행동해야 한다는 다짐이자 약속”이라고 밝히며,

“의정활동을 하며 가장 보람 있었던 순간은 한 언론에서 과분하게도 저에게 '서민의 대변자'라는 이름 달아 주셨을 때였다. 이제 그 기사 제목에 걸 맞는 내용을 채우기 위해 출마하였다”라고 출마 소감을 말한 바 있다.

덧붙여 박 후보는 "20대 선거에서 선거구 획정의 직격탄을 맞아 낙선을 하게 되었고, 이후 2018년 지방선거에서는 충남도지사 출마가 좌절되는 아픔을 겪었지만 이러한 시련들은 저 박수에게 기회와 성장의 발판이 되는 선물 같은 순간이었다"고 하며, "덕분에 문재인 정부의 초대 대변인으로 국정운영의 치열한 과정을 지켜보며 국정 전반에 대한 안목을 키울 수 있었고, 문희상 국회의장의 비서실장으로 당파적 시각에서 벗어나 국회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시야도 넓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마지막으로 "국회의원, 청와대 대변인, 국회의장 비서실장직을 맡으며 경험과 능력을 키울 수 있었지만, 단 한 순간도 정치를 시작하며 가졌던 초심은 잃지 않았다"라고 강조하며 "역사와 국민을 대하는 태도가 남다른 정치인이 되겠다는 다짐으로 살아가고 있다. 이런 제가 정치를 하고 출마를 하는 것은 의무이자 숙명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