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8 12:02 (월)
주민 불편 제로 도전, 긴급 상하수도 시설물 점검
주민 불편 제로 도전, 긴급 상하수도 시설물 점검
  • 황규산 기자.
  • 승인 2021.02.01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상하수도사업소, 설 명절 앞두고 주민 편익 위해 상하수도 시설 사전 점검.

 

부여군, 설 명절 대비 상하수도시설물 일제 정비

부여군이 설 명절 수도 사용량 급증에 대비하여 안정적 급수공급 추진을 위해 상하수도시설물에 대한 사전 일제점검과 정비를 실시하고, 비상 급수체계를 2월 14일까지 연장 운영할 방침이다.

군에 따르면, 1월 초 한파로 수용가 옥내배관 등 상수도시설 동파 발생이 증가했으며, 동파로 인한 누수량 증가로 배수지 수위가 저하되어 부여군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급수차를 동원한 배수지 충수, 급수구역별 단수시험, 직원 비상 근무를 실시하여 누수탐사와 긴급복구를 통해 배수지 수위를 안정시켰다.

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 수도사용량 급증에 대비하여 우선 2월 5일까지 수위가 불안정한 배수지에 대한 계량기 일제점검과 정비를 실시하고 상수관로 누수탐사 및 보수를 추진한다.

또한 설 연휴 마지막 날까지 점검반과 긴급처리반 등 긴급복구 체계를 24시간 운영하고, 비상시 병물지원 및 급수차 충수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수도사용가 전체에 대해 누수 자가점검 및 물 절약 홍보물을 발송하여 동파 방지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면서 “홍보물을 참고하여 수도사용가 본인 계량기의 누수여부를 점검해주시고 누수 확인 시에는 즉시 수리를 통해 물 절약에 동참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관련사진 : 상수도 긴급복구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