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00:04 (목)
(새해 설계:1) 진 광식 부여군의회 의장.
(새해 설계:1) 진 광식 부여군의회 의장.
  • 황규산 기자.
  • 승인 2021.02.23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을 바라보며 행동하는 실천의회', 부여군의회!. 군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수 있도록 정책에 반영. 초심을 잃치않고 지역사회 공동의 이익을 위해 노력.

 

 

1. 지난해 하반기 의장 선출 후 현재까지 지낸 소감은?

‘시간이 쏜살같다’는 말처럼 의장에 선출된 지 벌써 7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7개월의 시간을 뒤돌아보며 처음 의장에 선출되었을 때 ‘군민과 부여군을 위해 제 스스로가 다짐했던 일들을 과연 잘 지켜오고 있을까?’ 라는 생각에 아쉬움이 많은 시간인거 같습니다.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스스로가 아쉬움과 후회가 남지 않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동료의원님들과 함께 6만5천여 군민 여러분의 염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부여군 의회의 모든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2. 부여군의회가 소통이 부족한 것 같다. 또 한 목소리를 못낸다는 지적도 있는데 앞으로 이런 문제를 어떻게 대처하는지?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두가 힘든 시기에 군민 여러분에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어느 곳에서나 갈등이 생기는 큰 이유 중에 하나가 소통 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의회 운영에 있어서 ‘소통’을 우선가치로 삼아 동료 의원님들 간 의견조율을 통해 갈등을 최소화하여 군민 여러분을 위한 부여군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여 21년에는 소통 친화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부여군 의회는 군민의 발전적인 비판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임기 마지막 날까지 군민 여러분을 정성껏 섬기며 몸소 실천하는 한결같은 부여군 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리며, 아낌없는 성원과 변함없는 지지, 그리고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3. 남은 임기 계획과 신년 계획은?

집행부와 더욱 긴밀한 동반자 관계를 유지하여, 민주적이며 생산적인 군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협조와 견제를 통해 신뢰받는 부여군 의회가 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의장이라는 자리가 다가가기 어렵고 불편한 위치가 아닌 동료의원과 집행부 공무원, 군민 여러분에게까지 누구에게나 더욱더 친숙하게 느껴질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항상 군민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낮은 자세로 함께하는 의장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의회의 문턱을 더욱 낮추고 소통의 통로를 넓혀 군민의 눈높이와 맞춰 소통하며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의회, 현장을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회를 만들겠습니다.

4. 임기동안 꼭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어디에서나 우리는 경제·환경·복지 등 많은 분야에서 여러 문제들에 직면해 있습니다. 저는 모든 정책이 시행될 때 우선순위가 되어야 할 것은 군민의 안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제, 환경, 복지 등 사회문제들의 해결방안 논의와 모색에 있어 항상 군민의 안전이 전제가 되어있어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십수 년간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지역주민의 안전과 재난 예방 등에 힘쓰고 있습니다. 제 개인뿐만 아니라 동료의원, 집행부와의 협력을 통해 군민 여러분들께서 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힘써 고민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생활과 경제는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고, 코로나19는 우리의 삶의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았습니다. 지역경제가 악화되고 우리의 일상을 마음껏 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힘든 시기를 겪어왔으며, 또한 이겨내 왔습니다. ‘나 하나쯤이야’라는 생각보다는 ‘나부터’라는 마음가짐으로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우리는 힘을 모아 코로나19 방역에 동참하여, 하루빨리 소중한 우리의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5. 군민들께 하실 말씀은?

‘군민을 바라보며 행동하는 실천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여군 의회는 여러분의 대변인으로써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군민의 기대와 바람을 저버리지 않는 신뢰를 바탕으로 성실하게 의회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부여군 의회가 잘 유지되고 원활히 의정활동을 할 수 있는 힘의 원동력은 부여군민 여러분입니다. 남은 기간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부여군 의회가 모두 하나 된 마음으로 군민들은 물론 사회, 유관단체들과 함께 힘을 모아 지역사회 공동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저를 비롯한 부여군의회 의원들은 앞으로도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지역현안 문제가 무엇인지 발로 뛰어다니며 군정에 반영하는, 군민 여러분을 대변하는 사랑받는 부여군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