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학생들이 어려운 '수학'과목 흥미유발 큰 호응.
학생들이 어려운 '수학'과목 흥미유발 큰 호응.
  • e부여신문
  • 승인 2021.03.18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중학교, '수학과 친해지는 날'행사 개최. 평소 어려운 과목으로 부담감 덜며 큰 성과 거둬.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백제중)

전면 등교, 방역, 그리고 수학과 친해지는 π 데이까지!

백제중학교(교장 이존석)는 지난 14일 원주율과 관련한 ‘수학과 친해지는 날’을 3월 12일(금)과 3월 15일(월) 수학 시간을 이용하여 운영하였다. 3월 14일을 수학과 친해지는 날로 잡아 행사를 치른 것이다.

운영목적은 즐기고 탐구하는 학생 활동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을 향상하고, 학년 초 수학 관련 특별 프로그램으로 교사와 학생 간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있다. 또한 약점으로 지적받았던 기초학력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활동 결과에 따라 작지만 정성이 가득한 기념품 및 다과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 수학과 친해지는 날 행사는 자기주도적 수학적 접근을 유도하는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였고 만족도를 최대한 끌어올렸다.

1학년 신입생 김모 학생은 “수학은 어려운 과목이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었는데 수학과 친해지는 날을 통해 너무 흥미롭게 수학을 만났다. 그리고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걱정이 있었는데 너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가고 있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백제중학교 이존석 교장은 “매우 조심스럽지만 활기차게 등교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곳곳에서 선생님들의 노고를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학생들의 눈 속에서 밝은 빛을 볼 수 있어 좋다. 지금 단계가 지속된다면 2021학년도는 알차게 꾸려질 것이라 확신한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세밀하게 계획되어 있다. 학부모, 학생, 그리고 교사 등 백제중 교육 가족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오늘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이 그 시발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