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충청남도의회 김민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농수산해양위원회 김민수 의원, ‘2023 지방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영예
충청남도의회 김민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농수산해양위원회 김민수 의원, ‘2023 지방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영예
  • e부여신문
  • 승인 2023.06.26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법활동 부문… 농어업 경영 안정, 농수산물 생산성 향상 이바지한 공로 인정 -

충남도의회 김민수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사진 오른쪽)은 지난 24일 법률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하는 ‘2023 지방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울 글로벌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법률저널 창간 25주년을 맞이해 추진됐다. 수상자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선출된 지방의원이 대표 발의한 우수 조례안 및 의원연구단체 활동에 대해 여야협치, 주민 소통, 추진성과, 대외홍보를 기준으로 심사‧평가해 선정됐다.

이날 김민수 의원은 ‘충청남도 농어업작업안전재해 예방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함으로써 입법활동 부문 우수상을 수상받았다.

김 의원이 제정한 이 조례는 도내 농어업인이 농어업 작업 중 발생하는 사고의 유해·위험 요인을 선제적으로 예방함으로써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안정적인 생산활동 여건 조성으로 농어업 경영 안정과 농수산물 생산성 향상에 크게 이바지한 점 등의 공로가 인정됐다.

수상소감에서 김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을 위한 정책발굴과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 복지 증진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민수 의원은 기초의원 경험과 고 이완구 총리 보좌관, 박 수현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비서등 지역의 큰 정치인 밑에서 정치 경험을 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