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부여서동연꽃축제, 관람객 편의를 위한 시설 확충
부여서동연꽃축제, 관람객 편의를 위한 시설 확충
  • e부여신문
  • 승인 2023.07.11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무더위 7월 편안한 관람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 노력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인 부여서동연꽃축제가 오는 7월 13일(목) 개막한다.

7월 무더위에 축제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쿨링존(냉방 휴게공간)과 그늘막 공간을 확충해 축제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축제가 개최되는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무료 셔틀버스와 셔틀택시를 운행한다. 부여서동연꽃축제를 찾은 관람객이 축제행사장과 부여 시가지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하여 행사장뿐만 아니라 시내 상권 방문을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행사장 주변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는 방편이다. 시가지 주차장 및 백마강테마파크 주차장에 주차 후 셔틀버스와 셔틀택시를 이용하여 축제행사장에 접근할 수 있어 주차 불편을 해소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바가지 요금과 관련해서는 축제장 입점 업체 공모 시 음식가격 평가항목 반영, 음식가격 상한제, 제3자 위탁 금지, 가격표시제 모니터링, 바가지요금 근절 홍보 및 축제장 주변 사유지 내 이동상인의 불공정 영업에 대한 계도, 행정 제재 조치 방안 등을 마련해 관람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 올해 21회를 맞이하는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연꽃화원에 피어난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오는 7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4일간 서동공원(궁남지) 일원에서 개최되며 축제가 끝난 이후에도 궁남지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야간경관과 편의시설은 7월 내내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