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겨울방학 박물관에서 즐기세요”
“겨울방학 박물관에서 즐기세요”
  • 강현미 기자
  • 승인 2012.12.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 ‘호두까기 인형’ 발레공연
국립부여박물관(관장 박방룡)은 겨울방학을 맞아 ‘최소빈 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 전막 발레공연을 내년 1월 5일(토) 14시, 17시에 사비마루 무대서 선보인다.

겨울시즌 대표작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호두까기 인형’은 발레 역사상 가장 위대한 명콤비 차이코프스키와 마리우스 프티파가 탄생시킨 고전발레의 대표작으로,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 속의 미녀’와 더불어 차이코프스키 발레의 3대 명작으로 불린다.

ㅇ 21c부여신문

‘호두까기 인형’은 크리스마스 전날 밤 호두까기 인형을 선물 받은 소녀 클라라가 인형과 함께 꿈속을 여행하는 내용으로 차이코프스키의 낭만적 음악을 비롯해 화려한 볼거리, 다채로운 춤이 한데 어우러진 작품이다.

‘호두까기 인형’ 1막에서는 드로셀마이어의 마술로 살아 움직이는 세 인형들의 앙증맞은 춤, 호두까기 인형을 두고 벌어지는 클라라와 프리츠의 쟁탈전,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왕의 실감나는 전투 장면 등을 선보인다. 2막에서는 세계 각국의 민속춤이 등장하여 무용수들의 재미 있는 춤 동작과 솔리스트들의 다양한 매력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호두까기 인형’은 36개월 이상 관람 가능하며, 공연 관람 희망자는 문화장터(☎1644-9289)에서 사전 예매 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국립부여박물관은 방학을 이용해 어린이동반 가족들이 박물관에서 특별전 ‘백제인의 얼굴, 백제를 만나다’(1월 13일까지 전시)와 ‘호두까기 인형’ 공연 감상 등을 통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문화소외 계층에게 무료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랑의 객석나눔’-국립부여박물관은 다양한 계층이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사비마루」 매회 공연에 최대 50명의 문화소외 계층을 초청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희망 단체는 부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