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인성교육으로 뜬 임천어린이집 문전성시
인성교육으로 뜬 임천어린이집 문전성시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3.06.04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천어린이집 방문 기념 촬영. 21c부여신문

지난달 29일 임천면 소재 임천어린이집에서는 반가운 손님들이 방문했다. 이날 방문한 손님들은 경상남도 창원시 어린이집 연합회 원장 80명으로, 이들은 선진지 견학 및 문화 탐방을 위해 부여군 내 어린이집 중 임천어린이집을 방문했다.

ㅇㅇ 21c부여신문

임천어린이집 실내외를 사진기에 담는 모습. 21c부여신문

지난해 보건복지부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최한 인성교육 우수어린이집 및 평가인증 우수어린이집에서 ‘우수어린이집’으로 선정되어 창원시 어린이집 연합회원들은 임천어린이집만의 교육 프로그램을 벤치마킹 할 좋은 기회로 삼았다.

임천어린이집의 자연친화적 교육의 산실인 텃밭가꾸기. 21c부여신문

임천어린이집에서는 자연친화적인 프로그램(텃밭 가꾸기, 발효식품 담가먹기 등), 부모님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육아인증능력시험, 부모참관수업,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캠프 등), 예절교육 및 장애친구와 함께 친구 사이의 배려와 협력 및 가족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한 원생들. 21c부여신문

이날 창원시 어린이집 연합회에서는 유아들과 함께 꾸며둔 어린이집 실내·외 공간 곳곳을 유심히 살펴본 후 유아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과 교사의 수업지도 장면을 각자의 카메라에 담아가기 바쁜 모습을 보였다.

예절교육을 받고 있는 원생들. 21c부여신문

창원시 어린이집 연합회의 한 관계자는 “시골의 어린이집을 방문한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나섰던 발걸음과 달리 직접 와서 어린이집의 모습을 보니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담아가 우리도 실천했으면 좋겠다”라며 “도시 지역에서는 많은 유아들이 아토피와 전쟁을 치루고 있는데 이곳은 유아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발효식품을 직접 담가 유아들에게 제공한다는 점이 너무 인상이 깊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실외놀이 교육 장면. 21c부여신문

임천어린이집의 박정숙 원장은 “유아들이 행복한 어린이집을 실현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이와 같은 문화교류 행사의 기회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고 서로가 함께 발전하는 어린이집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