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규암·구룡농협 조합장 선거 치열
규암·구룡농협 조합장 선거 치열
  • 21c부여신문
  • 승인 2011.12.2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암농협 맞대결 구도… 구룡농협 4명 등록 혼전 양상
오는 27일 실시 예정인 규암·구룡농협 조합장 선거 지난 16일 후보등록 결과 규암농협 조합장 선거에 2명, 구룡농협 조합장 선거에 4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0 21c부여신문
규암농협 조합장 선거에는 기호1번 이철주(66·사진) 조합장이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3선 수성에 나섰다. 이철주 후보는 부여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규암면 이장단 회장단을 역임했다. 기호 2번 이용범(57·사진) 후보는 부여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지역 농협을 두루 거치며 규암농협 상무를 역임했다. 이 후보는 재직기간 동안 농협발전유공상을 수상했고 규암농협 조합장 선거에 도전했다.

0 21c부여신문
구룡농협 조합장 선거 후보 마감결과 4명의 후보가 등록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기호 1번 이종일(63·사진) 후보는 백제중학교를 졸업하고 구룡 출신으로 구룡농협 이사를 역임하고 바르게살기운동 부여군 구룡면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기호 2번 김정현(60·사진) 후보는 내산면 출신으로 성동고등학교를 졸업한 농협맨으로 구룡농협 전무를 역임했다. 기호 3번 최재욱(51·사진) 후보는 외산면 출신으로 청양대학을 졸업하고 구룡농협 감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외산 농업경영인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기호 4번 김종규(64·사진) 후보는 내산면 출신으로 내산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부여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역임했고 구룡농협 조합장으로 재선에 도전한다.

규암농협 조합장 선거의 경우 당초 예상을 깨고 이철주 현 조합장대 이용범 전 규암농협 전무의 맞대결로 초미의 관심사로 지역 정가에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두 후보 모두 규암면 출신으로 은산 지역 조합원들의 표가 승패를 가름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룡농협 조합장 선거는 구룡지역에서 거론되던 후보들이 압축돼 총 4파전으로 전개되면서 구룡·내산·외산면 3개 지역에서 모두 후보자가 나왔고 특히, 내산 지역에는 두 명의 후보가 나와 좀처럼 선거의 향배를 점치기 어렵다는 분위기이다. 특히, 지난 번 구룡농협 조합장 선거 때처럼 자칫 돌발 변수의 경우도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있기에 각 후보들의 선거 진영에서는 예측하기 어려운 선거로 조심스럽게 전망하고 있다. 또 지역에 따라 몰표가 나올수 있기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분위기도 감지되고 있다.

한편, 후보들이 제각기 장·단점을 내세워 얼마나 조합원들의 표심을 이끌어낼지 2012년을 4일 앞두고 실시되는 규암·구룡농협 조합장 선거에 지역 정가가 술렁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