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물절약 캠페인 ‘K-water Bank’
대국민 물절약 캠페인 ‘K-water Bank’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3.07.10 12: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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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ater, 국민적 참여 통한 물 절약 문화 정착 기대
ㅇ 21c부여신문
K-water(사장 김건호)가 지난 1일부터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물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대국민 물 절약 캠페인 ‘K-water Bank’를 펼치고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6개월 동안 펼쳐지는 이번 캠페인은 물 절약 실천을 유도하고 물 문제 해결 의식을 고취키 위해 기획된 K-water의 신개념 사회공헌 활동이다.

K-water Bank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K-water 공식 블로그‘맛있는 수다(www.blogkwater.or.kr)’속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한 후 누구나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사이트에서 실명으로 물 절약 실천을 서약한 뒤 개별 목표를 정하고, 매일 매일의 실천내용을 체크해 포인트(방울이)를 받아서 누적된 가상의 워터 포인트(water point)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물 절약 실천을 통해 모아진 자발적 기부금(포인트)은 물 부족 국가 식수지원, 사랑나눔 의료봉사, 물 과학 체험교육, 내 고장 하천 살리기 등에 쓰인다.

이와는 별도로, 캠페인 참여 과정에는 다양한 경품 혜택이 주어지고, 신문수 화백과 이정문 화백의‘물 절약 웹툰’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김건호 K-water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의 물 절약 실천의지 확산뿐 아니라 기부와 연결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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