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와우! 여름방학이다!”
“와우! 여름방학이다!”
  • 강현미 기자
  • 승인 2013.07.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 2013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국립부여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백제의 예술과 그 속에 담긴 과학세계를 탐구할 수 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3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백제 유물로 이야기를 꾸며보는 <기구 타고 떠나는 박물관 여행>과 스스로 복원 전문가가 되어 백제의 토기를 직접 복원해보는 <나는야, 복원 전문가!>로, 오는 27일과 31일에 각각 진행된다.

<기구 타고 떠나는 박물관 여행>은 초등학교 1~3학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박물관 속 백제의 보물을 찾아 이야기를 꾸미고 그 이야기를 담은 기구모양의 입체박물관을 만든다.

참가 어린이와 가족은 백제 유물을 관찰하고 그 안에 담긴 다양한 의미를 재구성함으로써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게 된다.

<나는야, 복원 전문가!>는 초등학교 4~6학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테마전 ‘유물에 담긴 과학이야기’와 연계해 유물의 발굴에서 전시까지 과정을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테마전 관람과 문화재의 보존처리 과정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직접 토기를 복원해 실측하면서 보존처리카드를 작성해보는 체험으로 유물속 과학을 이해하며 백제 예술의 아름다움과 함께 백제인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는 무료이며, 신청은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동반 25가족을 선착순 접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