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 임원 및 대원 워크숍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 임원 및 대원 워크숍
  • 강현미 기자
  • 승인 2013.09.3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안전의 파수꾼!”
정만교 연합회장, 박정현 충청남도 정무부지사, 백승엽 충남지방경찰청장(사진 왼쪽부터) 21c부여신문

백용달 부여군의회 의장, 유인남 경기도 연합회장, 유한종 사무처장(사진 왼쪽부터) 21c부여신문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연합회장 정만교) 임원 및 대원 워크숍이 지난달 25일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에서 열렸다.

충청남도자율방범연합회 정만교 연합회장 21c부여신문

이날 워크숍에는 백승엽 충남지방경찰청장, 박정현 충청남도 정무부지사, 유병기 도의원, 정재택 충남교통연수원장, 백용달 부여군의회 의장, 이시준 부여경찰서장, 김종수·이경영·이삼례 군의원, 김영석 직전회장, 유인남 경기도 연합회장을 비롯해 도내 시·군 연합대장 및 임원·대원 등 5백여명이 참석했다.

박정현 충청남도 정무부지사가 감사패를 받고 있다. 21c부여신문

노현배 교수의 ‘교통사고 사례분석과 안전운전’이란 주제로 제1강의가 시작됐고, 백승엽 충남지방경찰청장의 ‘도민행복과 섬김치안’이란 주제로 제2강의가 이어졌다.

충남지방경찰청장 표창장 및 감사장 수상자. 21c부여신문

이어 KDB 산은 박보해 교육실장의 ‘성폭력, 성희롱’ 강의, 유인남 경기도 회장의 ‘의전행사’ 강의, 충남지방경찰청장에서 ‘교통수신호’에 대한 대원 교육 순으로 워크숍이 진행됐다.

충청남도자율방범연합회 가족들의 모습. 21c부여신문

정만교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묵묵히 지역의 안전을 위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궂은 날씨에도 밤낮으로 묵묵히 봉사를 하고 있는 자율방범연합대원 가족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오늘 새로 바뀐 제도와 법규, 의전행사, 교통수신호 등 알찬 워크숍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지방경찰청에서 교통사고 처리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21c부여신문

이어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는 도내에서 개최되는 각종 대형 행사 및 축제를 비롯해 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고 솔선수범하고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신뢰받는 ‘지역 안전의 파수꾼’”이라고 덧붙였다.

참석한 내빈들의 모습. 21c부여신문

한편, 부여군 자율방범연합회는 백제문화제 기간 중 행사교통 및 안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충청남도 내 각 시·군 임원들이 등록을 하고 있다. 21c부여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