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서비스란 공단에서 제공되는 10종의 통지서 및 안내문을 선택하여
이메일 서비스 종류 |
‘가입내역 안내서’ - 납부월수, 납부금액, 예상연금액 안내 ‘자격변동확인통지서’ - 취득, 상실, 소득변경 사실 안내 ‘급여관련통지서’ - 연금 청구시 관련내용 통지 ‘뉴스레터’ - 국민연금 관련 최신뉴스 |
가입자의 이메일로 통지하는 서비스로, 가장 큰 장점은 우편물 분실의 염려가 없고 자료를 저장하면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사업장가입자인 경우에는 취득, 상실, 소득변경 등 본인의 국민연금 자격변동 사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내달 10일까지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거나 가입한 적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이메일 서비스 신청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전자민원 ☞ 신고/신청 ☞ 전자통지서비스신청) 및 콜센터(국번없이 ☎ 1355)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100명을 추첨 소정의 상품(상품권 2만원)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20일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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