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명노희 “세계교육엑스포 천안아산 개최”
명노희 “세계교육엑스포 천안아산 개최”
  • 이종순 기자
  • 승인 2014.05.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자유치 포함 2천억원, 충청권 도약의 발판 될 듯
ㅇ 21c부여신문
명노희(사진) 충남교육감 후보는 “세계 선진 교육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 모이게 해 우리 충청권 교육을 발전시키고 대한민국 교육의 나갈 길을 충청에서 부터 제시하기 위해 ‘세계교육엑스포’를 천안아산에서 개최코자 한다”고 밝혔다.

명 후보는 “대전엑스포가 대전권 발전의 한 획을 그었듯 세계교육엑스포는 충청권 발전의 획기적인 전기가 될 것”이라며 “도시의 역사를 바꿀만한 세계교육엑스포와 같은 초대형 대회를 개최해 모든 충청교육인이 단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반시설까지 포함해 2천억원 규모로 추진될 세계교육엑스포는 우리나라 교육의 우수한 면을 세계 각국에 알리면서 동시에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유대인 교육, 북유럽 교육, 일본의 교육 제도 등을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동서양의 역대 왕실교육이나 각종 체험학습 공간 등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단순히 보고 배우는 수준에 멈추지 않고 함께 참여해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다. 소요예산은 국비는 물론 지자체 예산을 포함해 민자유치를 통해 조달한다는 방침이다.

명 후보는 “이 같은 행사를 치루면 천안아산권에 미치는 막대한 경제적인 효과는 말할 것 없고 땅에 떨어진 충남교육에 대한 이미지 개선과 자존심 회복을 통해 교원과 학생들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