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50여명, (주) 태평양교육센터 위탁교육으로 프로의식 함양
부여군은 친절서비스 프로의식 함양으로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한 부여를 만들기 위해 지난달 19일 부여군청소년수련원에서 민원담당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감동 행정실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친절교육 전문기관인 (주)태평양교육센터에 위탁해 실시한 이날 고객감동 행정실천 친절교육은 정형화된 교육과정을 벗어나 체험학습 위주의 고객 유형별 응대 커뮤니케이션 기법, 친절마인드 함양 및 갈등 관리, 능동적인 친절행정 실천 등의 교육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상황에서의 민원 대처 능력을 강화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친절마인드 함양의 내적동기 부여기회를 마련하고 함께 행복이 담긴 진정한 민원 감동서비스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군 관계자는 “현대사회는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공공서비스에 대한 주민의 욕구에 담당공무원들이 탄력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이번 고객감동 행정실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한 발 더 앞서가 민원인의 마음을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친절한 공직자의 서비스 마인드와 응대기술 향상을 통하여 앞으로 군민 만족의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 향상을 지속적으로 도모하기 위해 자기반성과 성찰을 통한 자율적 대민 친절도를 높여 나가는 친절 3S(Smile, Speed, Satisfaction) 운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매월 베스트 친절공무원을 선발하여 시상하고 있다. 아울러 이외에도 다양한 민원시책 발굴 및 민원 편익시설 증진을 도모해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을 실시하며 가족행복 건강도시 부여건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e부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