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00:04 (목)
부여농업 현장 찾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부여농업 현장 찾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4.12.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시설원예 ICT 융복합(스마트온실) 현장 방문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20일 시설원예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 확산사업 발전방향 등을 위해 부여 시설원예 스마트온실을 직접 방문하고 현장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ㅓ 21c부여신문

이날 이 장관은 규암면에 위치한 우듬지영농조합법인(대표 김호연)의 16연동(13,200㎡) 토마토 재배농장에 설치된 스마트팜(복합자동환경제어장치) 시설장비 등을 둘러보고 ICT 운전을 시연했다. 이어 농진청, 농정원, 충남도, 상명대, 컨설팅업체, 설치기업, 생산농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CT 융복합 확산사업 및 지원체계’에 대한 간담회를 직접 주재하였으며, 이번 사업확산 가속화를 위한 다양한 토론 및 의견들이 제시됐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ICT 융복합사업은 경영비용 절감, 생산량 증가, 품질향상으로 이어져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는 한국농업 미래의 모습”이라며 “간담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검토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연구개발, 자료축적 및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컨설팅 등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2015년도 ICT 융복합사업 추진을 위해 2억3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였으며, 자동화하우스 등 시설현대화 농가에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