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아이러브황우석, 노숙자 위한 침낭 배포
아이러브황우석, 노숙자 위한 침낭 배포
  • 21c부여신문
  • 승인 2012.03.2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우석봉사단, 노숙자에 일회성 아닌 진정성 봉사활동 펼쳐
노숙자를 위한 ‘사랑의 침낭배포’행사에 참가한 황우석봉사단원들이 서울역에서 침낭을 무료로 배포하는 봉사활동을 지난 17일 실시했다.

서울역의 노숙자들을 위한 점심제공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지만 모두 일회성 행사여서 노숙자가 진정으로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이 될만한 침낭을 배포해 관련 단체와 지나가는 행인의 뜨거운 관심 속에 열렸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아이러브황우석(다음카페:http://cafe.daum.net/ilovehws) 전용표 대표는 “아직 경제적 여건이나 환경이 열악하고 자활 의지가 없는 노숙자들을 위해 잠이라도 따뜻하게 잘 수 있다면 뜻 깊은 일이 될 것 같아 침낭 배포를 결정했다”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어 “TV프로그램 1박2일 복불복을 보면 텐트 속 침낭에서 야외취침을 하지만 서울역 노숙자들은 박스 등으로 매일 야외취침을 한다”라면서 “매일 생사를 넘나드는 상황을 안타깝게 생각해 결정했는데 뜻에 공감한 회원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가 있어서 비싼 침낭의 다량 배포가 가능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황우석봉사단은 사랑의 쌀 나눔운동본부와 cbs기독교방송이 공동주최하는 봉사단 수상식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수상할만큼 사회적 위상도 커지고 있으며 매년 연탄봉사 및 재해복구 일손지원 등의 열성적인 봉사활동이 이어져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