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효율적인 급경사지 관리·정비 방안 모색
효율적인 급경사지 관리·정비 방안 모색
  • 박승철 기자
  • 승인 2015.01.27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군 관계관 회의…재해예방 관련 종합 논의
충남도는 지난 14일 도청 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급경사지 담당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율적인 급경사지 관리를 위한 도-시·군 관계관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국민안전처 신설에 따라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최근 재해예방사업비가 지속적으로 확대된 데 따라 급경사지의 효율적 관리방안을 도와 시·군 관계관이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 급경사지 붕괴 위험지역 정비사업을 포함한 재해예방 사업을 ‘인명피해 최소화 대책수립’이라는 도정과제와 연계해 조기에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도는 지난해까지 33억원을 투입해 5개 지역의 급경사지를 정비한데 이어 올해 4지구 43억원을 투입하고, 오는 2017년까지 13개 급경사지 붕괴위험 지역을 총 306억원을 들여 정비해 재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시·군 재해예방 담당자들은 효율적인 급경사지 관리 방안을 포함해 ▲재해예방사업 조기 추진단 구성·운영 ▲홍수예방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지역 자율방재단 역량 강화를 위한 활성화 대책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한 전담팀 구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시·군 급경사지 업무담당자들의 업무 능력 배양의 계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급경사지 업무뿐만 아니라 재해예방을 위한 모든 업무를 공유해 재해로부터 ‘안전한 충남’ 실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