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8 12:02 (월)
이완구 원내대표 신임 총리 내정
이완구 원내대표 신임 총리 내정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5.01.2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잘 보필하고 국가와 국민 위해 헌신” 각오 필력
ㅇ 21c부여신문

청와대 윤두현 홍보수석은 지난 23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브리핑 시간에 신임 국무총리에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의 내정을 발표했다.

특히, 윤두현 홍보수석은 “신임 총리에 이원구 원내대표를 내정한 데는 정부가 추진하는 경제혁신과 국가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에서 당정과 국회의 소통이 매우 중요함으로 이런 결정을 하게 됐다”면서 “여당 원내대표로서 대통령의 국정철학에 대한 이해가 깊고 그동안 야당과 원만히 협조하며 국회의 정상적인 운영에 기여해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효과적인 추진과 공직사회의 기강 확립, 대국민 봉사와 소통에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호평했다.

그는 또 “행정고시를 거쳐 공직에 몸 담은 후 경제와 치안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 받았고, 이후 도지사와 3선 국회의원을 역임하면서 국정 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이해를 갖춘 분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대통령은 정홍원 국무총리가 그동안 여러 차례 사의를 표명했고 최근 신년 업무보고가 끝남에 따라 사의를 수용했다”고 밝혔다.

JP 이어 부여지역구 국회의원 출신 총리 탄생

새 총리에 내정된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같은 날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공직 마지막 자리라는 각오로 총리직을 수락했다”면서 “대통령께 쓴소리와 직언을 하는 총리가 되겠으며, 무너진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국민·야당과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원내대표는 “야당과 소통하고 대통령께 직언하는 총리가 필요하다”며 “대통령께 직언하지 못하는 총리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할 말을 하는 총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어제 저녁 늦게 연락을 받고 오늘 아침 많은 생각 끝에 박근혜 대통령을 잘 보필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생각으로 오늘 아침에 박 대통령을 잘 모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