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8 12:02 (월)
세계문화유산 등재예정지구 탐방
세계문화유산 등재예정지구 탐방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5.03.2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광섭 울산박물관장 초청 문화관광해설사 등 현장교육 실시
ㅓ 21c부여신문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17일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안내원,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여가 고향이고 백제문화와 등재 관련 전문가인 신광섭(사진) 울산박물관장을 초청, 세계문화유산 등재 예정지구를 탐방하며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대비하여 등재 예정지구를 사전답사를 통해 관광서비스 종사자의 업무역량을 강화해 관광안내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날 탐방에서는 1993년 백제금동대향로(국보 제 287호)를 발굴 시 주도적 역할을 했던 신광섭 관장과 함께 백제역사유적지구인 부소산성 및 관북리유적, 정림사지, 능산리 고분군과 나성 등 5개소를 돌아보며 백제역사와 문화를 심도 있게 배우고 대향로 발굴 당시 살아 있는 현장이야기를 청취하여 관광해설 및 안내에 활용하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탐방을 통해 문화관광해설사와 안내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관광객에게 백제역사의 세계문화유산 등재 당위성과 우수성을 널리 전파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5월부터는 ‘명사와 함께하는 백제역사문화탐방’으로 ▲유홍준과 함께하는 부여역사문화탐방 ▲박상진 교수와 함께하는 역사와 나무이야기 ▲김용택 시인과 함께하는 달빛 문학기행 ▲임옥상과 함께하는 백제문화의 美 탐방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ㅓ 21c부여신문

한편, 유네스코에 세계유산으로 등재 신청한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능산리고분군, 정림사지, 부여나성, 공산성, 송산리고분군, 익산 왕궁리유적과 미륵사지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해 오는 7월 초 독일 본에서 개최되는 제 39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세계문화유산 등재 여부가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