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함께가요! 충남교육’정책설명회
‘함께가요! 충남교육’정책설명회
  • 박승철 기자
  • 승인 2015.05.1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가 묻고 김지철 교육감이 대답하는 솔직담백 토크콘서트 개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달 29일 공주 충남교육연수원에서 학부모 모니터 100여명과 ‘함께가요! 충남교육’을 주제로 ‘충남교육정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ㅊ 21c부여신문

이번 토크콘서트는 학부모 모니터들이 궁금해 하는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방향 ▲인성교육 ▲공교육 정상화 방안 ▲방과후 학교 등 크게 5가지 정책에 관해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학부모들의 거침없는 질문들이 쏟아졌다.

이에 대해 김지철 교육감 역시 평소의 소신과 철학으로 거침없는 답변을 이어갔다. 김 교육감은 “행복한 아이들이 공부도 잘하는 법이며, 새로운 시대의 진정한 학력은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지는 자리를 마련해주는 것”이라며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소통하는 미래 핵심역량을 키우는 교육을 할 것이다”고 소신을 밝혔다.

또한, 공교육 정상화 방안을 위해 농어촌 작은 학교 살리기, 일반고 역량강화 사업, 혁신학교 운영, 천안지역 상향평준화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며 참석자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서로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충남교육청이 최초로 시도하는 새로운 형식의 정책설명회로 기존의 자화자찬 전달 형태에서 벗어나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교육감이 현장에서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를 준비한 충남교육청 김원호 기획관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와 소통을 중시하는 교육감의 교육철학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충남교육정책을 펼 때에는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