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이동필 장관 한국식품마이스터高 방문
이동필 장관 한국식품마이스터高 방문
  • 강현미 기자
  • 승인 2015.05.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미래 인재들과의 만남 “식품분야 영마이스터로 성장하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병대)는 지난달 23일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과 글로벌 미래 인재들과의 만남 행사를 가졌다.

ㅇ 21c부여신문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2일 우리나라 최초로 식품 분야 마이스터 고등학교로 개교한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기숙사 증축현장과 실습실을 둘러보고 지속적인 지원을 표명하는 농림축산식품부의 강한 의지로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인수 충청남도교육정책국장, 유찬종 충청남도의회 의원, 이용우 부여군수, 장성용 부여군의회 의원, 김용우 부여교육장, 정용주 미래인재과 장학관, 진광식 학교운영위원장, 김미성 학부모회장, 임욱빈 총동문회장 등이 참석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은 “지난해 11월 국가식품클러스터 기공식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말씀하신 ‘농산품산업은 우리 경제의 부흥을 이끌 미래 성장산업, 수출 전략 사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고 했다”면서 “식품 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마이스터고등학교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이 영마이스터로 성장하여 글로벌 인재로서 우리경제를 이끄는 역군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는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 충청남도, 부여군의 지원을 받아 앞으로 학생들이 식품 분야의 영마이스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