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학교도서관 내실화로 행복한 학교 만든다’
‘학교도서관 내실화로 행복한 학교 만든다’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5.05.1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 운영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 조직·활성화하여 학교도서관 내실화에 나섰다.

ㄹ 21c부여신문

도교육청은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이하 ‘지원단’)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갖고 지난 18일부터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원단은 도내 초·중등 사서교사 30명으로 구성됐다.

도내 737교(초·중·고·특, 분교 포함)에 도서관은 설치되어 있으나 전담 전문 인력(사서 교사)이 배치되어 있지 않고 대부분 일반 교과 교사가 도서관을 맡고 있어 크고 작은 어려움이 수시로 발생해 이를 줄여보고자 조직 운영하게 됐다.

지원단의 주요 임무는 ▲학교도서관 이용 지도 및 정보화 교육 ▲독서진흥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자료관리 등 학교도서관 운영 전반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활용에 관한 컨설팅 ▲학교도서관 현장 중심 실무 매뉴얼 개발·제작이다.

지원단 운영은 사서 교사 소속 학교 소재지 시·군을 중심으로 동일 시·군 소재 학교 또는 인접 시·군 학교의 도서관 담당 교사가 학교도서관 운영 전반에 관한 컨설팅을 부분 또는 종합적으로 신청해 내방, 방문, 유선, 이메일 등으로 진행된다.

충남도교육청 전석진 교육과정과장은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이 활성화되어 도내 학교의 도서관 운영의 안정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사서 교사 정원이 좀 더 확대되어 학교도서관이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