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동충하초’ 신품종 재배 확대방안 모색
‘동충하초’ 신품종 재배 확대방안 모색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5.05.2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농업기술원, ‘도원홍초’ 재배특성 특강·토론 진행
충남도농업기술원은 지난 20일 아산 온양관광호텔에서 동충하초 재배농업인, 연구원 및 관계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충하초 신품종 재배 및 소비확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동충하초 신품종 재배 및 소비확대 협의회는 도 농업기술원과 순천향대 LINC 사업단 및 고부가 생물소재 지역혁신센터(RIC)가 공동으로 개최한 것으로 동충하초의 신품종인 ‘도원홍초’의 재배특성과 소비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마련됐다.

협의회에서는 도 농업기술원 이병주 박사의 ‘동충하초 신품종 재배특성 및 농가보급’ 특강에 이어 순천향대 이병의 교수의 ‘동충하초 기능성 이용 및 소비확대 방안’ 등에 관한 강의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동충하초 신품종 ‘도원홍초’는 기능성 물질인 코디세핀과 함께 단백질 및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슘, 가리, 인 등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식용 및 약용버섯의 건강다이어트 식품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자들은 이번 협의회에서 ▲저비용 다수확을 위한 동충하초의 지속적인 품종 개발 ▲재배농가의 고품질 생산을 위한 재배법 확립 ▲기능성 및 효능에 대한 홍보 및 제품 개발을 통한 소비확대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실시했다.

도 농업기술원 이병주 버섯팀장은 “이번에 개발된 동충하초 신품종이 도내 버섯 재배농가의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신품종 종균을 도내 농가에 확대 보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품질 동충하초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도 농업기술원에서는 버섯 재배농가들에게 지속적인 재배기술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