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소방서 외부청렴·고객만족 ‘1위’
부여소방서 외부청렴·고객만족 ‘1위’
  • 강현미 기자
  • 승인 2015.06.09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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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은 공무원의 경쟁력이자 사랑받는 방법”
부여소방서(서장 김봉식)가 충청남도 소방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5년 1차 외부청렴도 및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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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평가는 소방시설 완공, 다중이용업소 완비증명, 위험물 인·허가, 500만원 이상 공사계약 업무 등 소방민원 업무 4종에 대한 1차 평가로 4월 중에 실시했으며, 2차는 오는 7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평가 방법은 전문조사기관에 위탁평가로 실시되며, 1:1대인면접 및 전화설문 방식을 병행 실시된다. 평가 항목으로 외부청렴도 평가 분야에선 금품, 향응, 편의 수수 등에 대한 부패 직·간접경험 및 부패인식, 투명성, 책임성을 고객만족도 평가 분야에선 업무친절, 업무처리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부여소방서 김봉식 서장은 “청렴은 공무원의 경쟁력이자 군민에게 사랑받는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부패를 척결하여 청렴한 부여소방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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