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골든벨 울려 인문소양을 높여라!
골든벨 울려 인문소양을 높여라!
  • 강현미 기자
  • 승인 2015.06.2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암초, 꿈과 끼를 키우는 L.O.V.E 향기 인문소양 교육주간 운영
규암초등학교(교장 이을용)는 소통과 협력으로 꿈과 끼를 키우는 L.O.V.E 향기 규암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과 바람직한 가치관을 키워주는데 주력하고 있다.

ㅇ 21c부여신문

2015학년도에는 그 해답을 인문학에서 찾아 각 분야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하나로 묶어 인문학을 배울 수 있는 학교로 만들어가고 있는 중이다. 그 일환으로 이달에 학생들이 인문학을 통해 지식을 얻고 그 지식을 활용하여 폭 넓은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인문소양 교육 주간이 운영되고 있다.

독서골든벨 대회를 시작으로 동화 구연, 다정다감 시 외우기, 독서 토론 활동이 학년군별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각 학급에서는 이와 연계하여 책 읽기와 토론 등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인문소양을 넓히고 있다.

도서관에서는 ‘나를 만나고 세상과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행사가 추진되고 있고, 인문학 동화를 읽고 배울 점을 생각해 보거나 책 나라 세계 일주를 통해 여러 종류의 책을 골고루 읽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했다.

디지털 도서관에서도 ‘북적북적 도서관, 톡톡톡!’행사가 진행되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두고 있으며 컬러링 독서 포스터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은 인문학을 배울뿐 아니라 정서적 치유를 경험한다.

또한, 지난 17일에는 강당에서 ‘Welcome to Gyuam English Festival!’이라는 영어 페스티벌이 펼쳐졌다. 페스티벌은 수업시간에 배운 표현을 활용하여 노래, 연극, 뮤지컬, 스토리텔링, 카드섹션까지 다양한 형태로 무대를 선보였다. 학생들은 자신감 있게 각자의 영어실력을 뽐내며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영어 읽을거리를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접할 기회를 주고자 책 소개 공연 방식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었다.

한편, 강당 한켠에 마련된 부스에소는 영어동화책을 전시하여 영어책 읽기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 이로 인한 홍보 효과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