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00:04 (목)
 충남도, 농사랑 2014 착한브랜드 대상 선정
 충남도, 농사랑 2014 착한브랜드 대상 선정
  • 정운대 기자
  • 승인 2015.07.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농사랑이 2015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16일 충남경제진흥원에 따르면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5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충남도 농사랑이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개선, 사회공헌 활동 및 환경적 기여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련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충남도 농사랑은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착한 소비라는 브랜드 전략을 토대로 소비자뿐만 아니라 참여농가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상생발전의 다양한 모델제시 및 성과를 인정받아 다른 농특산물 쇼핑몰과는 다른 성공적인 차별화를 이뤘다는 평을 받았다.

지난해 4월에 오픈한 충남도 농사랑은 까다로운 입점 절차와 안전한 먹거리 제공이라는 기본 방침 아래 같은해 45억의 매출 성과를 보여주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현재 충남도 농사랑에는 도 내 2300여 농가와 경영체가 참여 중이다.

충남도 농사랑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www.nongsarang.co.kr) 뿐만 아니라 오픈마켓(G마켓과 옥션)과 농협A마켓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메르스의 영향으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경제진흥원 관계자는 “소비자에게는 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더 많은 이익을 돌려주는 농사랑의 가치 있는 소비문화를 통해 지속적인 상생발전 성공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