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싹트는 회의 문화, 우리가 만드는 학교
싹트는 회의 문화, 우리가 만드는 학교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5.08.1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산초, 자치회의 공개 실시
내산초등학교(교장 윤학중)에서는 지난달 20일 교내 과학실에서 자치회의 공개를 실시했다.

이번 자치회의 공개는 학생중심의 회의 문화를 조성하고 민주시민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소규모 학교의 회의 문화 개선을 위한 협의의 시간을 갖기 위해 실시했다. 이를 위해 인근 학교 자치회의 담당교사와 부여교육지원청 조중철 교육과장, 황홍익 장학사가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전교 학생회장단 및 3~6학년 학생들이 모여 ‘여름방학 추억 만들기 top 5’라는 주제를 가지고 순서에 맞추어 회의를 진행했다. 브레인스토밍 과정을 통해 모둠별로 각각의 의견을 모으고 다시 모아진 의견 중 모든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질의 및 응답 시간을 가지며 최종 5가지의 약속을 정했다.

특히, 스마트패드를 활용하여 회의 관련 내용을 탐색할 뿐만 아니라 학생자치 홈페이지(클레스팅)에 회의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결과를 공유하고 언제든지 학생 스스로 참여하고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내산초는 현재 2013~2014 농산어촌 ICT 시범운영 학교에서부터 2015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운영까지 전 교실에 무선 인프라망을 구축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ICT 콘텐츠를 활용하여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내산초는 앞으로도 꾸준한 자치회의를 통해 학생들의 민주시민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