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내 자녀의 정서 이해와 감정 코칭’
‘내 자녀의 정서 이해와 감정 코칭’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5.08.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중 출신 이화자 부모교육연구소장 초청 학부모교육 실시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우)은 지난달 23일에 부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 초·중·고 학부모와 지역 주민 120여명을 대상으로 ‘내 자녀의 정서 이해와 감정 코칭’을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위한 학부모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강의는 부모교육 분야에서 조예가 깊고 경험이 많은 백제중학교 출신 이화자 부모교육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내 자녀를 이해하고 감정을 코칭하는 방법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이화자 강사는 “시대가 변하고 삶이 달라지고 관계하는 방식이 변한 만큼 학부모도 자녀와의 소통방법을 변화시켜야 함을 인식하고 먼저 다가가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들의 삶을 공유할 수 있는 부모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여교육지원청 조중철 교육과장은 “좋은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먼저 좋은 부모가 되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특강을 계기로 학부모가 자녀에게 먼저 다가가 대화와 상담을 통해 자녀에게 좋은 조력자로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 교육전문가를 초청 학부모 교육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가정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여 자녀가 바른 인성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