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능 응시원서 접수는 도내 각 고등학교와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이뤄진다. 마감 후 추가 접수는 없기에 기간내 응시생은 기간내 반드시 접수해야 한다.
원서 접수에 필요한 서류는 응시원서(접수 장소에 비치),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응시수수료, 신분증(본인 확인용) 등이며 졸업예정자와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일괄 접수한다.
다만 졸업생 중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시험지구일 경우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접수를 한다.
충남지역 시험지구교육청은 ▲천안 천안교육지원청 ▲공주·부여 공주교육지원청 ▲보령·서천·청양 보령교육지원청 ▲서산·태안·당진 서산교육지원청 ▲논산·계룡·금산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홍성·예산 홍성교육지원청 ▲아산 아산교육지원청이다.
응시수수료는 응시 영역 수에 따라 3개 영역 이하는 3만7000원, 4개영역은 4만2000원, 5개영역은 4만7000원 등으로 차등 징수하며 원서 접수는 특별한 경우(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 접수해야 한다.
응시수수료 환불은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자, 군입대, 사망 등의 사유로 시험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했을 경우 기간 내(11월16일∼11월20일)에 원서를 접수한 곳에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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