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충남교육청, 성폭력 근절 예방교육 연수
충남교육청, 성폭력 근절 예방교육 연수
  • 정운대 기자
  • 승인 2015.09.0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 교원자격증 박탈 등 원천 배제
충남도교육청은 지난달 26일 호서대학교에서 도내 유·초·중등 교(원)감 9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내 성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사)탁틴내일연구소 이현숙 부소장의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개념과 학교 내 성폭력 예방 및 대처 등 사례중심의 강의로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어 도교육청 한홍덕 초등인사담당장학관이 ‘학교 내 교원 성폭력 근절 세부계획’을 설명했다.

성폭력 근절 세부계획에는 성범죄 교원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 전면 시행, 교원자격증 박탈 등과 같이 성범죄 교원 교단 원천 배제, 교육청 및 학교에서의 성폭력 발생 시 대응체제 강화, 학교 내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 강화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성폭력 근절 대책과 관련해 도내 전 교원 및 학교장을 대상으로 연수와 단위 학교별로 전학생이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충남도교육청 박춘란 부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교원의 성범죄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성폭력 근절의 출발이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내 구성원 모두 정확한 성의식과 성범죄 대응력 강화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