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넓고 높은 꿈을 향해 날개를 펼쳐라!
넓고 높은 꿈을 향해 날개를 펼쳐라!
  • 정운대 기자
  • 승인 2015.09.0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글로벌 현장학습
충남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세계적인 기술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힘찬 날개를 펴고 있다.

ㅗ 21c부여신문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달 30일부터 3개월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45명을 글로벌 현장학습을 위해 호주, 미국, 일본, 아랍에미리트 등 4개국으로 파견했다고 밝혔다.

올해 글로벌 현장학습은 호주에 용접배관/자동차정비/전기/요리/제과/타일조적 분야 19명, 미국에 상업/유통/식품요리/제과 분야 10명, 일본에 농기계/제과제빵/미용/간호 분야 6명, 아랍에미리트에 상업 분야 10명 등 45명의 학생이 파견됐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1∼6주 기간에는 어학연수, 6∼12주 기간에는 현장실습과 주말문화체험을 실시하는 등 3개월간 다방면의 분야에서 실습과 체험이 이뤄져 전문기술을 습득하는 것은 물론 해당국가의 언어능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바탕을 다지게 된다.

학생들은 출국에 앞서 지난 7월에 2주간 도교육청에서 운영한 글로벌 현장학습 심화캠프 등에 참여해 파견국가의 언어능력 강화, 안전 교육 및 비상연락망 구축, 안전 지침 숙지, 지도교사와 학생 간 신뢰 형성, 출국에 따른 각종 준비사항 등 현장학습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고, 독립기념관과 독립유공자 기념관을 찾아 역사의식과 애국정신을 되새기는 기회도 가졌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현지 소식을 신속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SNS 소식란을 개설해 학부모와 학교 담당교사 등이 언제든지 현지 활동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고, 커뮤니티를 통해 파견교사의 일일보고는 물론 학생들의 일지 등도 매일 점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