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요”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요”
  • 강현미 기자
  • 승인 2015.10.2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지원청, 교육감과 학교운영위원 간담회 및 정책연수 개최
충청남도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우)은 지난 13일 청내 대회의실에서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감과 학교운영위원장 간담회 및 운영위원 정책 연수’를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 대상으로 실시하여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ㄴ 21c부여신문

충남교육청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좀 더 현장중심 공감형 교육을 추구하기 위해 단위학교를 실제로 이끌고 있는 학교운영위원의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교육감과의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했다.

또한 학부모들의 교육정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지방교육재정, 주요 교육정책 홍보, 운영위원 전문성제고 연수에 이어서 참석자들의 정책소통에 대한 긴장감 완화를 위한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행사 전 사전 공연으로 ‘백제가야금연주단(단장 이수희)’의 품격 높은 연주가 실시됐다. 백제가야금연주단은 관내 백제중 출신 연주단으로 G20 세계관광장관회의 초청 공연, 2015년 베니스 비엔날레 개막식 초청 공연, 2015년 세계 물포럼 행사에 박근혜 대통령 초청으로 세계 10개국 정상들 앞에서 연주하는 등 한국 전통예술의 대중화, 세계화에 기여하고 있는 연주단이다.

김용우 교육장은 “앞으로 학교운영위원의 민주적 구성과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는 각종 연수 운영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동체 구성을 지향하는 충남교육 실현에 힘을 모아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