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독도는 마땅히 지켜야 할 우리 영토!
독도는 마땅히 지켜야 할 우리 영토!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5.11.0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양초, 독도의 날 기념해 독도 교육주간 운영
석양초등학교(교장 김기숙)는 2015년 독도 탐구학교로 선정되어 지난달 19일부터 23일까지 독도 교육주간을 운영했다.

독도 교육주간은 ‘제6회 독도의 날’을 기념해 일본의 역사왜곡 문제를 지적하고 우리 영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기 위해 실시하는 특별 교육주간이다.

학생들은 독도에 관한 심도 있는 탐구학습을 위해 독립기념관 독도학교에서 보급하는 독도교육 교구재를 활용해 독도의 역사, 자연 체험교육 실시했다.

1~2학년 학생들은 독도의 자연, 3학년 학생들은 독도의 자연과 역사, 4~6학년 학생들은 독도의 자연, 역사, 독도 지키기로 학년별로 단계에 맞는 학습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주간에는 독도 탐구학교 교원연수에 다녀온 교사들의 체험을 바탕으로 교구재 내용을 재구성하고 시범수업을 통해 교사 간 교수 학습방안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범수업은 독도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고 배움중심 ‘거꾸로 수업’ 방법을 적용하여 학생들이 가정에서 교사의 독도교육 동영상을 감상 후 독도에 사는 새, 바위, 천연자원, 식물 등을 조사해오는 활동이다.

김기숙 교장은 “독도 교육주간을 통해 우리학교 학생들이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과 나라를 지키고자 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