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8 12:02 (월)
‘굿뜨래 사과·배’ 태국 간다!
‘굿뜨래 사과·배’ 태국 간다!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5.12.2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품목의 다변화와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
부여군은 부여군 내산지역에서 생산된 굿뜨래 사과, 배를 태국으로 수출하기 위해 지난 15일 규암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사과(1.5톤), 배(4.5톤)을 선적했다.

이번에 수출하는 굿뜨래 사과와 배는 내산사과작목반(대표 조규남)과 부여배영농조합법인(대표 장재호)에서 생산·선별됐으며, 수출품목 다변화를 위해 부여군 수출조직인 부여군지역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수출업체 ㈜삼미컴머스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수출물량은 20ft 컨테이너 1대 분량(6톤)으로 수입국의 기호에 맞는 엄격한 선별작업을 거쳐 태국인들의 식탁에 오를 수 있게 됐다.

군은 농산물 수출확대가 국내수급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말레이시아를 비롯하여 동남아시아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해외시장개척사업 및 바이어 초청 상담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대풍으로 농산물 가격이 전반적으로 많이 하락해 농민들이 어려움이 많아 수출품목의 다변화와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 및 내수 농산물 가격안정으로 농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사과, 배 생산자 대표는 “부여군과 적극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해온 덕분에 엄격한 검역과정을 극복하고 사과, 배 수출길이 열렸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수출과 물량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