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00:04 (목)
규암초,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교 선정
규암초,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교 선정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5.12.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년군 특성에 맞는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결과
규암초등학교(교장 이을용)는 ‘백제의 멋과 얼! 꿈과 끼를 키우는 L.O.V.E 행복 규암교육’을 주제로 창의·인성교육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여 그 결과 교육부 주최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교’에 선정됐다.

소통, 공감,긍정적 자아프로젝트 중 녹색놀이터 체험학습 장면. 21c부여신문

규암초는 중점시책 및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 요구를 반영해L(지성인, 배움 중심 기초 탄탄교육)+O(창의인, 체험 중심 창의 톡! 교육)+V(진로인, 꿈 틔움 끼 키움 진로교육)+E(감성인, 실천 중심 인성교육)의 영역으로 교육 중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사들은 배움 중심으로 수업에 대한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학생들과 협력하고 노력하는 수업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학교는 학생들이 자율활동을 통해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가고 진로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모든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주제 중심 프로젝트, 녹색놀이터 운영 등 다양한 프로젝트 학습으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학년군 특성에 맞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백제의 멋!’을 이어가는 체험활동을 학년군별로 실시하여 백제의 숨결을 느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가장 특색 있는 부분은 ‘소통·공감·긍정적 자아 프로젝트’이다. 독서 톡톡독!, 토론문화 조성, 어울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신장시키면서 소통능력을 키워나가고 있으며, 얘들아 노올자 프로그램, 스포츠 리그전, 녹색놀이터, 주제통합 프로젝트,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공감능력을 향상시키고 긍정적 자아를 형성하여 학교폭력 없는 학교로 만들어 가고 있다.

이을용 교장은 “앞으로도 규암초는 지금보도 더 좋은 교육과정, 더 좋은 수업을 위해 쉼 없이 움직이고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