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충남도 가축전염병 방역 ‘전국 최우수’
충남도 가축전염병 방역 ‘전국 최우수’
  • 박승철 기자
  • 승인 2015.12.2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주최 ‘가상방역훈련 평가대회’ 광역단체 1위
충남도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최근 열린 ‘2015년 가상방역훈련 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 및 방역본부에서 24명, 전국 17개 시·도에서 76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역자치단체에 대한 평가는 자체 추진한 가상방역훈련 결과 발표를 통해 실시했으며,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1곳 등 모두 3개 지자체가 상을 받았다.

전국 1위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도는 올해 구제역·AI 방역 워크숍을 통한 교육 실시, 구제역·AI 발생대비 현장 및 도상 훈련 결과 등을 발표하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 가축질병근절위원회를 통해 도출한 18건의 방역정책 개선사항을 농식품부에 건의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작은 변화를 통해 큰 결과를 이끌어내자는 의미의 ‘나비효과’를 방역정책에 도입, 차별화된 방역 패러다임을 제시한 점도 호평을 얻었다.

오형수 도 축산과장은 “이번 방역 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던 것은 구제역과 AI 차단방역을 위해 그 동안 구슬땀을 흘려온 도 방역담당 공무원 및 축산 관계자들이 있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앞으로도 구제역과 AI 유입차단을 위해 가축전염별 발생에 대비한 방역훈련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