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겨울방학! 가족과 과자집 만들어요”
“겨울방학! 가족과 과자집 만들어요”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6.01.1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과 함께 달콤한 과자집 만들기
국립부여박물관(관장 구일회)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꿈을 짓는 건축가!’와 ‘역사를 짓는 건축가!’를 운영한다.

ㄴ 21c부여신문

‘꿈을 짓는 건축가!’는 초등학교 1~2학년 동반 25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집의 발달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세계의 재미있는 집들도 함께 찾아본다.

또한, 어린이들이 미래에 살고 싶은 꿈이 담긴 집을 스케치한 후, 과자로 직접 만들어보고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역사를 짓는 건축가!’는 초등학교 3~6학년 동반 25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 청동기문화의 대표적인 유적지 송국리(부여읍) 움집과 송국리 문화의 특징에 대하여 알아본 후 과자로 송국리 움집을 만들고 참가자 전원이 다함께 화합하여 송국리 마을을 꾸민다.

국립부여박물관의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과자, 초콜릿, 시럽 등 먹을 수 있는 재료만을 사용하여 집을 만들어 봄으로써 재미있게 즐기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역사를 이해하게 되는 의미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는 무료이며 신청은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http://buyeo.museum.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