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00:04 (목)
[신년사] 공감과 신뢰로 감동 주는 행복한 부여교육!
[신년사] 공감과 신뢰로 감동 주는 행복한 부여교육!
  • 김용우
  • 승인 2016.01.1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우 충청남도부여교육지원청 교육장
ㅊ 21c부여신문
존경하는 부여 교육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6년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우리 부여교육가족이 꿈과 희망을 키우면서 높이 날아올라 멀리 보면서 뜻을 펼치시면서, 가정에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부여 교육발전을 위하여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부여교육은 ‘공감과 신뢰로 감동 주는 행복한 부여교육’을 목표로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행정을 구현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구성원 모두가 지혜를 모으고, 성실한 자세로 교육활동을 지원하여 각급 학교에서 한 건의 사건 사고도 없이 교육과정을 안정적이고 창의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그 결과 부여교육지원청은 지난해에도 많은 성과를 많이 거두었습니다.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우기 위한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교에 관내 학교가 선정되었으며, ‘장학활동’ 우수지원청, ‘영재교육’ 우수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운영’ 우수지원청, ‘꿈키움멘토링운영’ 우수지원청, ‘학부모교육’ 우수지원청, 관내 모든 중학교의 자유학기 시범운영, 청렴 인증 평가 1등급 선정, 국민신문고 만족도 100점 달성, 을지연습 최우수기관 등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와 같은 교육적 성과는 부여의 교육가족이 혼연일체로 합심하여 이루어낸 것입니다. 어려운 교육여건에도 불구하고 배가의 노력으로 부여교육을 위해 헌신해 오신 모든 부여교육 가족에게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부여교육은 2015학년도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2016학년도의 교육과제를 풀어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2016학년 부여교육이 관심을 갖고 추진하는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우는 교육 혁신을 이끌어 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교육을 강화하고, 나눔과 배려의 인성교육,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 등을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둘째, 모두가 행복한 교육복지를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고른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부여 희망 배움터를 조성하고 함께 가꾸는 유아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더불어 성장하는 안전 행복학교를 구축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존중과 배려의 안전 학교를 운영하고, 인권 존중·행복 교육활동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2016학년도에는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어울림 교육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청렴과 공정의 공직문화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재정을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소통과 협력이 원활한 교육공동체 구축하고 함께하는 행복한 직장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부여교육가족 여러분! 저는 여러분의 부여교육에 대한 깊은 열정을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열정이 소중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저는 최선의 마음으로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공감과 신뢰로 감동 주는 행복한 부여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새해를 맞이하겠습니다.

병신년(丙申年)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더 큰 희망을 품고, 더 큰 발전을 이끌어내는 희망의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항상 낮은 곳을 지향하는 겸양의 물, 그러면서도 지나는 곳마다 생명을 키우는 창조의 물줄기를 떠올려 봅니다. 병신년 부여교육의 방향이 이 물줄기의 흐름과 같기를 소망해 봅니다. 새해 더욱 건승하시길 빕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