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용강중학교 직업인 초청 특별 강연 행사 개최
용강중학교 직업인 초청 특별 강연 행사 개최
  • 21c부여신문
  • 승인 2016.05.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한 진로 탐색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 21c부여신문

용강중학교(교장직무대리 강준열)는 5월 25일(수), 현장 직업인과의 대화를 통한 직업세계의 이해 증진을 도모하고 적성과 흥미에 기반을 둔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직업인 초청 특별 강연 행사를 가졌다.

본 행사는 총 3개 분야의 전문인을 초청하여 강당을 포함한 특별실에서 실시하였는데, 전직 방송인 이욱영님께서는 ‘방송제작의 과정과 역할’, 금융업에 종사하는 이진숙님께서는 ‘사람의 생활에 미치는 경제의 중요성과 금융과의 관계’, 김상수 팀장님의 ‘소방공무원의 업무와 역할 및 기능’에 대해 강연을 해 주셨다. 학생들은 사전에 검사한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가까운 강좌를 각각 찾아 가서 수강하였으며,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간접 체험하고 직업에 대한 관심과 직업의 소중함을 느끼면서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직업인 초청 특강’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진로 탐색을 미룬 채 목적없는 공부에만 매달리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체험을 제공하여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진로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는데도 매우 도움이 되었으며, 나아가 학교생활을 더욱 열심히 하고 노력하겠다고 결심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며 수강 후 설문조사에서도 95.7%가 ‘매우 만족’이라는 높은 만족도를 보여 진로설계 계획 수립에 더욱 더 내실있는 내용으로 반영해야 될 필요성도 제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